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탈리아 로마 여행 코스

by 나투더인 2023. 5. 15.
반응형

로마는 지중해성 기후로 여름에는 덥고 건조하며 겨울에는 비가 많이 옵니다. 7월과 8월은 가장 더운 달이며 1월과 2월은 가장 추운 달입니다. 로마의 평균 기온은 15도 정도이고, 겨울에는 얇은 겉옷이 필요해요.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 등은 기본적인 필수품입니다. 로마의 공항은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제공항이며,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은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열차, 셔틀버스, 택시, FR1선 열차, 픽업서비스 등이 있으니 알아두시고요. 가장 편리하고 빠른 방법은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열차로, 30분에 14유로에 테르미니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방법은 셔틀버스로, 6유로에 바티칸이나 테르미니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택시는 정액 요금인 40유로에 시내까지 갈 수 있으나 심야 할증이나 휴일 할증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로마의 대중교통은 메트로, 버스, 트램 등이 있으며, 승차권 종류는 1시간40분 사용 가능한 1회권(1.5유로정도)과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1일권(6유로) 등이 있습니다. 승차권은 메트로역이나 흰색 또는 파란색 자동판매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개찰기에 넣어서 사용해야 하오니 체크하세요.
 
로마의 유명한 관광지로는 콜로세움, 판테온, 트레비 분수대, 바티칸 박물관, 성 베드로 대성당 등이 있습니다.


이들 관광지는 대부분 거리가 좁고 굉장히 혼잡하며 사전 예약을 하거나 가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당을 관람할 때는 복장규칙이 있습니다.  민소매나 반바지 등을 입고 들어갈 수 없으므로 미리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로마의 음식으로는 파스타, 피자, 젤라또 등이 워낙 유명하죠. 로마 전통 파스타인 카초 에 페페나 카르보나라를 맛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패션의 도시 로마 방문시 쇼핑은 당연히 즐기시겠죠?
카스텔 로마노 디자이너 아울렛 로마의 남서부 외각에 위치한 아울렛으로, 에트로나 페라가모 등 명품뿐 아니라 나이키 디젤 등 알려진 브랜드도 함께 있습니다. 테르미니역 1번 플랫폼 쪽 출구로 나가 로얄 산티나 호텔 앞에서 셔틀버스가 출발하니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12. 연중 최대 70%까지 할인되는 가격과 150여개의 매장이 입점해 있으며, 곳곳에 레스토랑, 카페와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 있어 쇼핑과 함께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러리아 알베르토 소르디: 로마 시내 중심에 있는 복합쇼핑몰로, 자라나 H&M같은 SPA 상점은 물론 브랜드, 서점, 음반 전문점 등 다양합니다. 트레비 분수와 판테온 사이에 있어 이동 중에 오며 가며 쇼핑하기 좋을것입니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가 많아 비교적 부담없는 쇼핑을 할 수 있고, 카페나 레스토랑도 있어 쇼핑 전, 후 식사를 즐기기에도 편하고 좋습니다.
 
콘도티 거리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매장이 즐비한 거리로, 스페인 광장 중앙에서 이어지는 골목을 따라 나가면 구찌, 프라다, 루이비통 등 유명 명품숍들이 모여 있습니다. 쇼윈도만 구경해도 한 시간은 훌쩍 지날 만큼 매력적인 상품과 전시로 눈길을 끕니다. 구매를 원한다면 비싸기만 하던 이탈리아 명품이 살짝 콧대를 낮춰주는 여름과 겨울 세일기간에 가보세요. 코르소 거리: 로마 시민들이 주로 쇼핑하는 거리로, 저렴한 가격의 상점은 물론 미국 케네디 대통령이 다녀간 남성복 매장도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와 접해 있다 보니 기념품 점과 생활용품점들도 많습니다.
 
 
로마 여행시 꼭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요?
 
콜로세움
로마의 상징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대 유적 중 하나입니다. 콜로세움은 서기 1세기에 건설된 거대한 원형 경기장으로, 당시에는 검투사들의 싸움이나 야생동물과의 전투 등이 열렸습니다 콜로세움은 로마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판테온
로마의 가장 오래된 건축물 중 하나로, 서기 2세기에 만들어진 원형 신전입니다. 판테온은 모든 신들을 위한 신전이라는 뜻으로, 당시에는 로마 신화의 신들을 숭배하는 장소였습니다 판테온은 건축학적으로도 특별한데, 지붕에 있는 원형 구멍을 통해 자연광이 들어오고, 비가 내리면 바닥의 배수구로 빠져나가는 구조입니다 판테온은 현재도 잘 보존되어 있으며, 이탈리아의 유명한 인물들의 무덤도 있습니다
 
트레비 분수
로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수 중 하나로, 바로크 양식의 걸작입니다. 트레비 분수는 18세기에 건설되었으며, 바다의 신 넵튠과 그의 수레를 탄 말들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트레비 분수는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유명해졌으며, 동전을 던지면 꿈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트레비 분수는 밤에 불빛과 함께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보입니다
 
베네치아 광장
로마 시내 중심부에 있는 넓은 광장으로, 조국의 제단이라고도 불리는 비토리아노 궁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비토리아노 궁전은 이탈리아 통일을 기념하기 위해 19세기 말에 건설된 백색 대리석으로 된 건물로, 이탈리아 국가 기념관과 국립 박물관으로 사용됩니다. 베네치아 광장에서는 로마의 다른 유명한 관광지들과도 쉽게 연결됩니다 보르게이공원 보르게세 미술관: 공원의 중심에 있는 미술관으로, 천재 화가 라파엘로를 비롯한 거장들의 작품을 다수 소장하고 있습니다. 미술관은 2시간마다 입장할 수 있으며, 예약이 필수입니다 호수의 정원: 공원의 남서쪽에 있는 인공호수와 정원으로, 호수 위에 에스클레피우스 신전이 있습니다. 호수에서는 배를 빌려 탈 수 있으며, 정원에서는 새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카사 델 시네마
공원의 남쪽에 있는 건물로, 영화와 관련된 전시와 상영을 하고 있습니다. 건물 안에는 카페와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국립 현대미술관: 공원의 북동쪽에 있는 미술관으로, 19~20세기의 이탈리아 현대미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미술관 옆에는 동물원도 있으니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비토리아노 궁전
공원의 서쪽에 있는 백색 대리석으로 된 건물로, 이탈리아 통일을 기념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건물 안에는 국가 기념관과 국립 박물관이 있으며, 로마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어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